HOME   /   커뮤니티   /   사회복지 소식

community

사회복지 소식

'세계 사회복지사의 날' 안내

  • 관리자
  • 2009.03.20 15:40:01
  • 4,829

『2009 세계사회복지의 날』 안내







국민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입니다.



2009년 3월 17일(화)은 전 세계의 사회복지사들이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는 제3회 '세계사회복지의 날(World Social Work Day)'입니다. '2009 세계사회복지의 날'의 의제는 사회복지가 어떤 방식으로 지역사회에 공헌을 미치는지와 지역사회는 어떻게 여러 사회적 도전과제들에 대응해 나가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이번 '세계사회복지의 날'의 큰 주제는 “사회복지와 사회개발(Social Work and Social Development)”인데, 이는 전 세계 90여 국가의 사회복지사협회를 회원으로 두고 있는 세계사회복지사연맹(IFSW)이 국제사회복지단체들과의 논의를 거쳐 선정한 것입니다. 주제의 초점은 우리가 어떻게 다가오는 세기에 세계 시민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도전 속에서 사회복지와 사회개발을 실현해나가고 현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사회문제들에도 불구하고 그 속에서 인간다움(humanity)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지를 탐색하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는 심각한 세계 경제 위기, 저개발 국가들의 극심한 식량 부족 문제 등 많은 어려움이 존재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모두 다함께 공존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나가야 합니다. 사회복지사로서 우리는 지역사회 내에서 어려움에 직면해있는 취약계층을 안전하게 지켜내야 하는데, 이는 사회복지사들의 일치단결된 행동으로 실현해나갈 수 있습니다. 과거 어느 시기보다 전 세계 사회복지사들의 연대와 협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세계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4월 22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4월 15~18일 동안 개최되는 서울국제사회복지대회 기간 동안에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갖고자 합니다. 4월 17일(금) 서울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3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오니, 사회복지사 회원 여러분께서는 전문가로서의 자부심과 연대, 그리고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결의의 시간이 될 본 기념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세계사회복지의 날(World Social Work Day) 관련 문의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국제교류팀(Tel : 02-716-0813~4)